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sub2-10-1
   
     
 
 
  여드름 흉터는 염증기에 처지를 잘못한 경우 여드름이 치료 된 이후에도 그 후유증이 남아 흔적이 남아 생기게 됩니다. 얼굴에 붉은색, 또는 갈색으로 색소가 침착되어 얼굴색이 고르지 못하고 깔끔하지 못한 느낌이 나거나 피부가 정상적인 다른 피부보다 깊게 패여 함몰된 형태등으로 나타납니다. 색소침착으로 인한 여드름흉터는 비교적 치료가 쉬운편이지만 함몰흉터의 경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치료가 힘듭니다.
 
   
 
 
여드름 흉터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여드름 흉터는 일단 생기고 나면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여드름이 나는 초기에 일시적인 증상으로 가볍게 넘겨 치료하지 않고 두었다가 점점 심해지고 기간이 지나면 치료기간도 오래걸리며 완치가 어려워집니다.
 
   
     
  여드름이 진정되고 치료가 된 뒤에도 얼굴에 남아있는 여드름 흉터는 거울을 볼 때 마다 후회를 남기게 합니다.
색소침착으로 인한 흉터는 얼굴이 말끔하지 못한 인상을 주고 피부가 패인 함몰형흉터는 영구적인 흉터로 남을 가능성이 높아지며 화장으로도 가리기 얼려워집니다.
 
     
 
 
 
표면을 송곳으로 찍은듯이 작은 크기의 여드름 흉터로 주로 정면의 미간이나 볼 등에 많이 발생합니다
 
 
 
송곳형 여드름흉터 보다 크기가 크고 경계가 보다 명확하게 지어져 얼핏 수두와 같은 형태의 여드름 흉터로 광대와 볼 부위에 많이 발생합니다.
 
 
박스형에 비하여 모양이 경계가 좀더 완만하고 부위가 넓게 파인 흉터로 주로 관자놀이와 턱주위에 많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