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sub2-1
   
  하지만 피지선이 안정되는 시기인20대 후반에 여드름이 처음 발생하거나
30대에도 여드름이 심해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드름은 단순히 피지문제만으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흔히들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없어지겠지 하고 방치하거나, 여드름도 병이냐고
무시하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여드름을 치료하지 않을 경우 영구적인 흉터와 점 같은 색소침착을 남길 뿐 아니라 잘 치료하면 깨끗해질 수 있는 고운 피부를 수년이상 망가트릴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알맞은 치료법이 되겠습니다.
 
    피부는 몸 주위를 둘러싸고 있고 몸을 보호해 주는 몸의 일부분입니다. 우리들의 몸은 전체가 기능을 유지하고 있을 때 모든 작용이 순조롭게 영위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능이 나쁘면 피부에도 여러가지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피부는 내장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몸안의 열과 장기의 기능저하로 피부에 트러블이 생깁니다.
 
청소년기에 처음 발생하는 여드름의 경우에는 2차 성징이 일어나게 하는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서 피부의 각질층이 두터워지고 피지가 과잉 생산되므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쌓여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피부 각질층과 여드름 관리만 잘해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세가 지났는데도 발생하거나 계속해서 심하면 단순 피지선이나 각질층의 문제라고만 생각 할 수 없습니다. 체내의 독소발생이 피지가 원활이 밖으로 배출되는 통로를 가로막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독소로는 어혈, 비정상적인 수분인 땀, 비정상적인 열 등이 있습니다. 이 독소들이 체내에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는 이유는 소화기나 대장의 기능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아주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세안하고 관리하면서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도록 노력하는데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얼굴전체에 가득한 경우도 있고 무척 많이 받는 일을 함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전혀 생기지 않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심한 정도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피부 타입 또는 피부 재생력과 같은 유전적 요소입니다.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청소년기에는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이 피부에 작용하게 되면서 피지선이 자극받아 피지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피부표면의 각질은 두터워지므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청소년기에는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이 피부에
작용하게 되면서 피지선이 자극받아 피지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피부표면의 각질은 두터워지므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월경때에 분비되는 호르몬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있습니다. 대게 생리 전 2주일째부터 생리 3~4일전까지 가장 활발하게 작용합니다. 여성의 70%정도에서 생리 전후 발생하고 여드름이 있던사람은 심해지기도 합니다.
임신초기 3개월동안은 여드름이 심해지고 그 후 6개월간은 깨끗한 피부를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스트로겐은 피지선에서 피지를 작게 나오게하며 임신초기 3개월간에는 적어지다가 3개월 이후부터 증가 되며 프로게스테론은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분비를 많게합니다.
 
 

오장육부의 균형이 깨짐으로써 체내에는 각종 독소가 머물러 여드름에 영향을 줍니다.

* 담음 : 체내에 저류하는 좋지 않은 수분입니다. 피부에 쌓여있으면 피부에 순환 장애
               를 일으켜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어혈 : 맥관안을 흘러야하는 혁액이 맥관 밖으로 나와서 머물러 있어 그 주위에 혈액
              이 잘 작용할 수 없게 되어 그부분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여드름이 발생합
              니다.
* 열 : 몸안의 비정상적인 열이 발생하면 주로 위로 올라가 얼굴과 두피로 올라가게 됩
           니다. 열로 인해서 여러 피부병들은 얼굴이나 두피에 이상증상이 잘 나타나게
           됩니다.